[승승냥냥장구] 초보집사 고양이 스크래쳐 샀당˚ 루어캣 3D 스크래쳐 ˚그리고 애착인형 만들기 쏘아베 꿈틀이 캣닢 인형˚ 스코티쉬폴드˚ 노르웨이숲

고양이 스크래쳐 추천!!!!

feat. 루어캣 3D 스크래쳐





초보집사

첫 스크래쳐를 샀당!!!!!!


스크래쳐는 고양이에게 필수품이라고 해서 바로 준비하였다 ㅋㅋ



이것저것 검색해보니

요래 귀여운 집 모양도 있고,



요렇게 이글루 모양같은 스크래쳐도 있는데

전부 귀엽다 ㅋㅋㅋㅋㅋㅋ다사고싶다



가격도 다양하고.. ㅋㅋ

근데 뭣보다 중요한 것은 아깽이가 잘 써줘야하는데 말이다.


고양이에게 있어 스크래쳐를 사용하는 행위는 발톱정리 본능이자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고양이 발톱은 계속해서 자라는데 마치 갑각류가 허물을 벗듯 벗겨지며 새 발톱을 사냥할 때 이용한다고 한다.


또한 냥이는 습관성 동물이기 때문에 자주 긁는 안락하고 긁기 좋은 곳을 습관적으로 계속 애용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가구에 벅벅긁기전에 스크래쳐를 이용하는 습관을 빨리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이것저것 보다 인터파크에서 반려동물 용품 전문 쇼핑몰이 새로나왔는지

'인터파크펫'이라고 어플이 따로 있어서 

깔아서 찾아봤다 ㅋㅋ 반려동물 아기 정보를 등록하면

5000원 쿠폰도 준대서 등록하고 쿠폰으로 할인받아 살 생각하고 이것저것 찾아봤다



그러다 찾은것은 요것이다 ↓

루어캣 3D 스크래쳐 소파!!!!!!!


검색할 때, 인기순이었나? 판매순이였나?

그걸로 검색필터 해놓고 검색했는데 

루어캣 소파형이 리뷰가 참 많았다 


그런데 인터파크펫은 반려동물 아기들을 등록하게 하고, 이것을 바탕으로 

리뷰를 등록한 집사의 고양이 종을 파악하여

인기가 높은 종을 순위를 매겨 %로 요렇게 통계를 내준다




루어캣 3D 스크래쳐는 내가 살 때는 스코티쉬 폴드가 만족도 1위였는데

지금은 코리안 숏헤어가 1위이당 

그래도 많은 종 중에 아직도 스코티시 폴드가 2등이나 차지하고 있다 ㅋㅋ 



승승이!!!!!!!!!!


왠지 이걸사면 잘 쓸 것 같았다

이것저것 쿠폰써서 원래 가격 대비 많이 싸게 샀다 ㅋㅋ





그리고 승승이와 만나게 해주었다    

호오 사은품으로 캣닢도 약봉지보다 조금 큰 사이즈에 납작하게 담아주셨다

그런데 아직 아깽이라 캣닢에 반응할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쪼매 솔솔 뿌려봤다 




첨엔 승승이가 냥리둥절 했다 

냄새도 뭐 ㅋㅋ새거냄새 다 그렇듯 

별로니까

그렇것지 .. 하면서 

내가 스크래쳐를 박박 긁어봤다 


그랬더니 조금씩 뽀짝뽀짝 뜯기 시작했다

기특해기특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아깽이는 캣닢에 반응 잘 안한다고 하던데.. 

앞구르기에 난리난리를 치는 것이..

걍.. 스크래쳐가 좋아서 그러는걸까?



리뷰 많은걸 사길 잘했다.

소파형말고 숨숨집 타입으로 계속 봤었는데

이걸 사길 잘한 듯 하다 

모든 고양이들이 숨숨집을 좋아할거라 생각했는데

우리집 냥이들은 숨숨보다는 걍 넓은 텐트형 아지트나

바닥에 쫘악 퍼져있는걸 좋아하는 듯 하다 


스코티쉬폴드랑 노르웨이숲이 그런건가?;; 모르겠다.

아깽이때는 항상 여기 붙어 잘 정도로 좋아했다






여전히 뽀짝뽀짝 잘 뜯고 

늘 그자리엔 허물 벗은 발톱이 있다.

씻어주진 못하니까 틈틈히 크린덱스 소독액으로 뿌려서 소독해주고 

3개월째 아주 잘 쓰고있다.  



그런데 애들이 크니까 하나 단점이 있다.

장판 바닥은 매끄러워서 

애들이 커질수록 뽀짝뽀짝 스크래쳐를 뜯을 때 마다 

스크래쳐가 함께 이동한다... 

걸으면서 스크래쳐를 뜯는다

바닥에 고무로 된 미끄럼 방지같은걸 붙여야겠다... 






+++++++++++++ 

 


스크래쳐랑 같이 사준 ' 인형'도 있는데

인터파크펫에서 같이 구매했고


냥냥이 글을 보다보면 어릴때 부터 함께 한 애착인형이

하나씩있던데.. 

그럼 나도 ㅋㅋㅋㅋ

승승이에게 애착인형 만들어주려고 구매했다



끈을 좋아하는 승승이는 주로 더듬이만 공격하고 

인형을 찾진 않는다..

장구는 나름 열정적이었는데

역시 찾진 않는다..



게다가 꿈틀이 가운데인가 꼬리부분인가 누르면

빼애애애애애액!!!!!!

하고 소리가 나는데.. 너무 시끄럽다

나도 놀래고 승승장구도 놀랜다



그래도 손바닥 만하던 시절엔 

아지트에 항상 두고 잘때 굳이 옆에 끼워주면 

요렇게 턱 괴고 자거나 안고 잤는데



요즘은 소원하다 

캣닢쿠션이니까 2차성징이 끝나면 좀 더 좋아하려나 모르겠다

그때 다시 줘야겠다.






어쨌든 어캣 3D 스크래쳐 추천!!!!

특히 아깽이 추천!!!!!

'쏘   인형'은 2차성징 이후 다시 도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