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승냥냥장구]아기 고양이 예방접종하기(⑅'ㅅ'⑅)。 종합백신。 성북구。 월곡역。도담도담 동물병원。스코티쉬폴드。노르웨이숲

아기 고양이 승승 장구 예방접종하기 


고양이 종합백신 종류 및 접종 스케줄 알기!

도담도담 동물병원(⑅'ㅅ'⑅)





아기냥 승승이 입주 후, 15일 째 (9-10주령),

드디어 첫 종합백신을 맞으러 가는 날이다.


체리캣에서 구충, 원충은 해주셨고,

종합백신부터 시작하면 되는데


고양이 예방접종에 대해 이것 저것 찾아보니

종합백신 3종, 4종, 5종 종류도 다양하고,

심장사상충에 

광견병 예방접종 등등 매우 다양해서 


얼마나 많은 종류를 맞춰야하는건지 

얼마나 자주 맞춰야하는건지 잘 모르겠다.


일단 동물병원가서 물어보기로..


집에서 젤 가까운 동물병원으로 가기로 했고, 

근처 곡역 도담도담 동물병원이 있어 

거기로 가기로 했당




들어가면 카운터가 보인당 

병원이 엄청 깔끔하당 ㅋㅋ 색깔도 귀엽다 ㅋㅋ





카운터 왼편에는 진료실이 있고,




오른편에는 강아지 고양이 사료와 영양제, 간식, 장난감, 옷, 숨숨집, 텐트 등 기본적으로 필요한

강아지 고양이 용품이 있었다

고양이 사료는 로얄캐닌, 네추럴 발란스, 오리젠 등등이 있고, 

신장이 안좋거나 장이 안좋은 아기냥을 위한 사료도 있는 것 같았다. 

Dr. 95? 이건 무슨 사료인지 모르겠당 ㅋㅋㅋ 잘 모르겠다 ㅋㅋㅋ





카운터 왼편에 진료실을 두고있고, 또 그 왼편으로는 강아지 회복실이 있고,

(고양이 회복실은 치료실 안쪽으로 안보이는 곳에 있는 것 같다)


또 그 왼편으로는 이렇게 고양이를 위한 잘 꾸며진 방이 있는데

여기 고양이 3마리가 살고있다 ㅋㅋ


터키시앙고라, 페르시안, 그리고 다리가 짧은 고양이가 있는데 먼치킨인가???

셋다 하얗고 장모종이당 ㅋㅋㅋ먼치킨도 장모종이 있나?? 






세 고양이 중에 눈이 바다같은 파란 눈 고양이가 있었는데

개수대 물틀어달라는건지 저렇게 앉아 있었는뎅 

안고있던 승승이가 호기심 낭낭하게 킁킁거린다



(⑅'ㅅ'⑅)

킁킁킁





동물병원에서 수많은 개와 고양이를 봐서인지 

사회성이 굉장히 좋은가보당

승승이가 킁킁킁 하니까 

하악질 한번 안하고 

승승이 냄새한번 맡더니 핥아줬다.



예쁘당 ㅠㅠ ㅋㅋ

이 고양이는 눈이 너무 예쁜데 10년이상 산 고양이라고 한당

엄청 친절하다 




대기중인 아기들이 많을 시간대에 가서인지 

대기를 삼십분은 한 듯 하다 ㅋ


아직 병원에 대한 기억이 없어서인지 ㅋㅋ 자꾸 이동장을 나오려고는 하나, 

낯선 병원에 오니 급 피로가 몰려오나보다 

똥꼬발랄해서 안겨서 안자는데 ㅋㅋㅋ진짜 숙면한다





대기시간동안 기여운 강아지도 보고, ㅋㅋ

아마 몽몽이와 생에 첫 대면일 것이다





병원 수의사 쌤은 총 3분이 계시고 돌아가면서 진료를 하시는데

첫 진료를 들어가니 

고양이를 키울 때, 주의사항, 고양이의 성격, 고양이 핸들링,

예방접종 등등 자세한 설명을 모니터에 자료를 띄워 보여주셨다


아기 고양이는 핸들링이라고, 어릴 때 부터 사람 손에 적응 시키기 위해

귀도 보고 발바닥도 만져주고 이빨도 보고 하는 것을 매일 해야한다고 하셨다





예방접종은,

일단, 


고양이 백신의 종류 

다음과 같이 필수로 종합백신, 광견병이 있고,

선택접종 백신이 있다고 하셨다.


그리고 접종은 도담도담에서는 4종접종백신에 추가로 백혈병을 접종하여 총 5종을 접종했다 










** 고양이 필수 종합백신 3종, 4종, 5종 차이









승승이 같은 경우에는 9-10주령(2.5개월)에 1차 접종을 하게 되었는데 이후, 2주에 한번씩 병원에 방문하여

2차, 3차를 맞기로 했다. 그러면 3.5개월에 3차를 마치게 되고, 3차 접종 시, 광견병을 함께 접종하기로 했다.

3차접종이 완료된 후, 항체검사를 한다.



**일반적인 고양이 접종 스케줄은 다음과 같지만 

병원마다, 고양이의 개월 수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나는 듯 하다.

  



승승이는 1차 접종 후, 림핑 신드롬이라고 해서

칼리시 바이러스에 의한 다리저는 현상이 접종 후, 5일 째 나타났었다ㅠㅠㅠ

미약한 감기증상, 눈꼽끼고 재채기 푸엥치 하는게 있긴 했는데

갑자기 많이 잔다 싶더니 다리까지 저는 것이다.

설 명절 때여서 당황했는데 

병원이 다행히 연중 무휴여서 연락해서 림핑인 것 같다고, 며칠 더 지켜보자하셨다

음.. 며칠이 채 되기 전, 다음날 다리가 말짱해졌다 !!

다행이당 ㅋㅋㅋㅋ 엄청 걱정했는디 ㅠㅠ


 


 

도담도담 진료 일정표이당
찍어왔다 

승승이랑 장구가 접종 이후에도 설사같은 증상으로 간혹 병원에 갈 일이 있었는데 

수의사 쌤이 같은 분이면 꾸준히 봐주시기에 좋을 것 같아서 

진료일정표를 참고해서 방문하고 있당

집근처에 괜찮은 병원이 있어서 다행이닼ㅋㅋ 




 


냥냥이 접종하고 

고양이 키우시는 수의사 쌤께서 

승승이랑 장구 박스 숨숨집도 선물로 주셨다 희희 ㅋㅋㅋㅋㅋㅋ



집가까운데 동물병원있는건 진짜 최고인 듯 하다 

접종 뿐만이 아니라 승승장구가 아기들이라 

가끔 무른변을 보거나 했을 때

검사하고, 약먹고, 데려가기도 좋고, 

무튼 마음이 좀 더 놓인다

특히 장구... 발톱 깎을때 아주 난리를 치는데 

순식간에 발톱정리도 해주시니 진짜 감사하다


중성화도 날짜를 잡아부렀다


중성화까지.. 

애기들이 잘 먹고 아프지 말고,

잘 컸으면 좋겠당


사랑하는 승승장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