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승냥냥장구] 아기 고양이 유산균/ 장트라볼타 아깽이를 위한 / 냥이 변비설사 극복하기

아기고양이 설사잡기!!!!


수의사 쌤이 추천한 냥냥이 유산균

(Dr. Mercola, Complete probiotics for Cats and Dogs)


우리 장구가 입주하고, 승승이와 장구는 7일간의 합사 노력 끝에 

합사에 성공하여 지금은 두 냥이들이 세상 당당하게 집을 활보하고 다니고 있지만

장구가 온 첫날, 그리고 승승이.

아깽이 둘에게는 낯선 환경 때문인지 

장구는 첫날부터 설사를 밤새 하고.. 

승승이는 입에 안맞는 장구 사료 먹다 설사하고..

ㅠㅠㅠㅠㅠㅠ

진짜 

ㅠㅠㅠㅠㅠㅠ



첫날 이렇게 개인 공간을 만들어주고 원래 있던 냥냥이와 격리 시킨 뒤, 

서서히 합사 시켜야 한다고 해서 

요래 꽤 큰 철장을 사서 애기를 입주 시켰는데 



처음에 한번 토를 하더니

밤 동안 6번의 설사 끝에 

결국... 아침엔 변에 피가 뭍어나오는 것 같았다..






혈변주의!!





( 작은사진으로.. )

!!!!!!!!!!!!!!!!!!!!!!!!!!!!!



  사진을 찍고, 바로 동물병원으로 달려갔다.

전염병 검사 및 분변검사 등등을 받았고, 

결과, 수의사 쌤이 특별한 전염병 때문에 그런건 아닌 것 같고, 

일시적 스트레스에 의한 설사를 반복적으로 하다보니

장내 유익균이 많이 빠져나가고, 유해균이 증식해 있는 상태라고 하셨다.

전염병은 아니라고 하니 그나마 다행이지만..


어쨌든 항생제 처방받아서 

애기한테 알약을 첨으로 먹이는 시도를 하는데..


아깽이 이빨은 아주 뾰족하다는걸 그때 첨 알았다.

손따는 수지침마냥..

집사 3의 손가락에 구멍을 냈다.


어쨌든 항생제 먹이고, 밥은 줘도 한동안 안먹고,, 물도 안먹고...

하.......


그렇게 또 하룻밤이 지나고 날이 밝았다.


그런데.

읭?


장구 밥그릇이 싹 비워져 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배도 똥글 뽈록 한것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밤새 기운이 났는지 냠냠 먹었나보다 



혼자 요래 뒷발차기도 하고 ㅋㅋㅋㅋㅋㅋㅋ

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살 기운이 나나보다 ㅋㅋㅋㅋㅋ



이제 밥도 냠냠 잘먹는당 ㅋㅋㅋㅋㅋㅋ

유에 말아서 주는데 핥짝핥짝 잘 먹고 잘놀고 ..


그런데 문제는 

장구는 변비가 좀 있었다. 설사때문에 약을 먹고 난 이후에는 응가가 쇠똥구리 응가구슬마냥 굴러다녔다.


승승이는 설사가 있다. 장이 예민해서 기름진 사료를 먹거나 고단백 사료를 먹으면 

바로 설사를 한다. 츄르 간식도 못먹는다 ㅠ


그런데 이것 저것 환경변화 및 장구의 사료를 조금씩 먹은 탓인지 승승이의 설사가 재발해,

승승이도 병원행......


역시 장내 유해균이 증식해 있는 상태라고 했다.

그리고 처방은 항생제..


사실 나는 아토피가 있어 매번 병원 갈때마다 항생제, 항히스타민제를 처방받았었는데 항생제는 유익균이든 유해균이는 모든 균을 죽이게 되고, 그럼 다 죽은 상태에서 알아서 유익균이나 유해균이 자라게 된다. 때문에 유산균을 딱히 챙겨먹지 않았던 때에는 항상 장이 문제였다. 

어릴 때, 항생제를 먹는 것이 당시에 힘든 증상을 완화시킬 수는 있겠으나, 결국은 체내 환경을 자연스럽게 건강한 상태로 돌리는 것은 항생제가 해주는 것은 아닌것 같았고, 

승승이와 장구에게 먹이는 항생제도 마찬가지 일거라고 생각한다. 

일단, 설사증상이 있고, 유해균이 증식한 상태이니 항생제를 한번만 먹이고, 

수의사 쌤에게 괜찮은 유산균을 추천해 달라고 했당.


그랬도니 약포에 3일치 정도 유산균을 처방해 주셨는데

제품이 바로 요거!


Dr. Mercola, Complete Probiotics, For Cats & Dogs

 

수의사쌤도 아이허브에서 구매한다고 하셨다. 

이 제품이 유산균의 양과 구성이 좋고,  냥이나 멍이들이 특별히 싫어하지도 않아, 

병원에서는 이걸 보조로 처방하고 있다고 하셨다.


그래서 사진 찍고, 바로 집에가서 아이허브로 주문했당!!!!!




뚜껑을 열고 부착된 필름종이를 뜯으면 요래 Scoop도 포함되어 있다.

파우더 타입이고 포함된 Scoop을 이용하여 적절 용량을 냥이 혹은 멍이 아이들의 무게에 따라

주면 된당

 



포함된 유산균은 1 Scoop당 

14개 종의 유산균이 들어있다.

(660 million~ 3.3 billion CFU)



↑일반적으로 평소에 매일 급여할 경우에는,

이의 경우! (Cat무게  2+ lbs = 0.907 kg이상)

1g= 1/2 scoop을 급여하면 된다고 하고,



치료용으로 급여를 할 경우,

이는 (Cat무게  2+ lbs = 0.907 kg이상)

2g= 1 scoop을 급여하면 된다고 한다.



※급여시 주의

→임신한 동물이나 breeding을 계획중인 동물에게는 안전성이 증명되지 않았음.

사용 후, 동물이 더 안좋아 지거나 효과가 없으면, 사용을 중단하고 수의사와 상담하세욘



간식으로 주는 습식사료(지위픽 캣 소고기 or 토끼&양고기 or 사슴고기)랑 

저녁만찬으로 주는 습식사료(네이처스 버라이어티 얼티밋 치킨캣 캔)에 섞어서 하루 두번 나누어 주고 있다.  

 용량이 명시되어 있지만,

수의사 쌤은 유산균은 좀 더 급여해도 괜찮으니까 

설사할 때, 혹은 변비가 있을 때, 더 먹여도 괜찮다고 하셨당.



그래서 1.5~2 scoop 먹일 때도 있었는데, 


그렇게 먹이니, 애기들이 방구를 너무 많이 뀐다;;;;;;


엉덩이 닦아줄 때도, 싫다며 방구를 껴대고.. 

자유자재로 방구를 껴대는 것 같았다.

집사 4는 우리가 스컹크를 데려온거 같다고 했다.


변도 살짝 물러지는 것 같고.. 해서 

요즘은 정량 주고 있다ㅋㅋ


그리하여 지금은 수개월째, 

두 냥이 모두 건강한 맛동산을 생산하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승승이는 하루 1~2번

장구는 하루한번 

생산중,

집사는 채굴중..



이제는 세상 당당한 냥냥


겸디들 

방구는 얼마든지 껴도 되니까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